TOP

사회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충주시(사)서로돕기시민협회, 사회공헌활동 활약
- 고독사예방사업「고립보다 Go Life」 -

최초노출 2024.04.16 15.02| 최종수정 2024-04-17 오전 12:56:30

취재부 홍기훈 h1425@naver.com

충청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과 충주시 (사)서로돕기시민협회(회장 이영규)는 사회적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진여원과 한부모 및 조손, 다문화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간식을 나눔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 (사)서로돕기시민협회 단체사진 (보도자료)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은 이번 행사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녔다.

지역사회 내 고립가구도 함께 참여하여 샌드위치 등을 직접 만들고, 나눔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소외감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충주시 (사)서로돕기시민협회 이영규 회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는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사)서로돕기시민협회 단체사진 (보도자료)
이번 행사는 사회적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공동체 연대를 강화하는데 큰 의미를 가졌다.
앞으로도 충청북도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충주시 (사)서로돕기시민협회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부 홍기훈 취재팀장 h1425@naver.com

<저작권자 © 세이프데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