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회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지난 5일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년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발대식 단원 16명대상으로 진행했다.

최초노출 2024.04.14 23.00| 최종수정 2024-04-14 오후 11:31:02

 이근철 qkdghk56@hanmail.net

지난 5일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서울중남지부(노장우 지부장)는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와 함께 발대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방화2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이근철 기자.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는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단원 1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밝혔다.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각 사업장에서 조직·운영하는 자원봉사자 조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멘토, 아동권리옹호 캠페인 등 지역 내 아동권리옹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내 대학생으로 총 16명을 선발했으며, 발대식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활동 안내, 아동권리옹호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노장우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장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아동들의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과 성인이 함께 노력하고 방법을 찾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문제를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서울시 강서구 방화 1, 3동 관내의 주민과 함께하는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저작권자 © 세이프데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