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회

공무원연금공단-월드비전, 은퇴공무원 통한 해외아동 후원 맞손
전세계 지구촌의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최초노출 2024.04.05 00.44

 김행수 hsk3271@gmail.com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출처;보도자료)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과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28일 여의도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사에서 은퇴공무원의 자발적 기부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지구촌 아이들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은퇴공무원의 공직경험과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상록봉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퇴직공무원의 보람찬 노후 보장과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은퇴공무원은 지역사회를 넘어 어려움을 겪는 해외아동까지 직접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은 “은퇴공무원의 기부금이 어려운 지구촌 아이들에게 꿈과 미래를 선물하는 기회로 사용되어 많은 열매가 맺히길 바라며, 더 많은 은퇴공무원이 해외아동 후원사업에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은퇴한 공무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온전히 전해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아동을 위한 지원이 세계 각국으로 확장되어 나갈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은 “은퇴공무원들의 기부금이 어려운 지구촌의 아이들에게 꿈과 미래를 선물하는 기회로 사용되어져 많은 열매가 맺혀지길 바라며, 해외 아동 후원사업에 더 많은 은퇴공무원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상록봉사단은 전국 323개, 1만 3천여 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 초록우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기부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도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내용은 "이데일리/이로운넷/더퍼스트/컨슈머타임스/국제뉴스/비욘드포스트/파이낸셜뉴스/더코리아/예천뉴스신문사/배방신문/등잔일보/골든타임즈/라이프성남/한국유통신문/타임즈뉴스/경상뉴스/뉴스N제주/폴리스타임즈"에 보도되었다.

이보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지부지원팀(팀장 김민기) 김성우차장(02-560-2451)이나 홍보실(실장 김인주) 임홍신차장(064-802-2075)에게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저작권자 © 세이프데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