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공/정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혁신제품 신속 제품화 지원방안 모색
‘제8회 규제과학 혁신포럼’ 부산에서 개최…산‧학‧관 협력방안 논의

최초노출 2024.04.20 00.14

 김행수 hsk3271@gmail.com


제8회 규제과학 혁신포럼 웹초청장(출처;보도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약학회, 한국규제과학센터와 함께 ‘규제과학 협력체계를 통한 혁신 의약품 개발 가속화’를 주제로 ‘제8회 규제과학 혁신포럼’을 4월 18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부산광역시 동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식의약규제과학혁신법」 시행* 이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규제과학에 기반한 전략적 제품화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혁신 의약품의 신속한 제품화를 위한 산·학·관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식의약규제과학혁신법」은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및 제품화 지원에 관한 규제과학혁신법」 시행(‘24.2)이며 규제과학이란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성, 유효성, 품질, 성능 등 평가부터 인·허가 및 사용에 이르기까지 안전관리에 관한 기술과 기준 및 접근방법 등에 관한 과학이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식약처의 혁신제품 개발 지원 전략 ▲유도만능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법 개발 동향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제품화 관련 규제과학 응용 사례 등이다.

참고로 이번 포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이 혁신제품 개발에 필수적인 규제과학의 역할에 대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협력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과학에 기반한 규제혁신을 통해 효과적인 신기술 혁신제품이 신속하게 제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보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규제과학혁신정책추진단 김진휘과장(043-719-1781)이나 오상연연구관(043-719-1788)에게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저작권자 © 세이프데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