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지방

양주시, 행안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최우수’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대상 정보공개 운영실적 인정

최초노출 2022.01.10 13.12

 박진혁 jinhyuk2089@naver.com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행정안전부 주관‘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민의 알권리와 공공기관 공개의무를 제고시키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난 20209월부터 20218월까지 정보공개 운영실적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행정안전부는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민단체, 전문가 등 24명으로 구성된 외부평가단을 통해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단은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총 4개 분야 10지표로 평가하고 기관 유형별 평가순위와 점수를 기준으로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 4개 등급을 부여했다.

양주시는 사전정보, 원문공개, 고객관리 분야에서 고득점을 달성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사전정보공표 등록건수와 원문공개의 충실성,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정보목록 공개율, 원문공개율, 고객만족도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선정 결과는 시정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더불어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정보공개를 운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보공개 제도 운영을 통해 양질의 정보공개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혁 논설국장 지역본부장 jinhyuk2089@naver.com

<저작권자 © 세이프데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